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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OgreKit 소개
    Programming 2010. 11. 18. 04:28

    * 본 강좌는 www.ogre3d.org에 명시되어있는 튜토리얼과 Q&A, Forum 등을 공부한 뒤에 이해한 내용을 바탕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따라서 정확하지 않은 내용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가능한 저작권을 침해하지 않으려 합니다만, 혹시 문제가 있을 경우 연락을 주신다면 조치를 취하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글쓴이는 Blender의 모델을 통해 Ogre3d 게임 엔진으로 렌더링을 하고 Bullet Physics 물리엔진을 통해 분석, 직접 제작한 통계적 분석 모듈을 통한 시뮬레이션 분석을 위한 프로그램을 기획 및 제작중에 있다.

    Ogre는 Add-on이라는 것을 제공하는데, 이 중에는 Bullet을 Wrapping하여 Ogre에서 보다 편하게 사용하기 위한 Ogre3dBullet addon도 존재한다. 그러나 남들은 다된다고 하는데 글쓴이는 아무리 시도해봐도 Add on 설치가 안된다...데모가 실행안된다!

    그리하여 오거 카페에 왜 설치가 안되는지 질문을 올렸는데,

    어느 분께서 친절히 답변해주신 것은...원래 잘 안됩니다...여서...

    그냥 Bullet을 직접 Wrapping하던지 해서 쓰기로 해서 열심히 Bullet을 보는데,

    Mesh로 충돌을 탐색하던 어쩌던 해야하고, Blender 파일을 어찌 불러와야 할지도 몰라 헤매던 도중

    Ogerkit이란 프로그램을 발견하였다. 예전 어느 곳에서 Ogre데모로 받았었는데, 이게 Blender와 Bullet을 사용하는 줄은 몰랐다.

    소스코드도 제공하고 있어서 이를 분석하면 블렌더와 블릿 모두를 사용하여 Ogre와 통합할 수 있는 방법이 생길 것 같다.

    다음은 Ogrekit 다운 주소

    http://code.google.com/p/gamekit/downloads/list

    (현재 vs 2010에선 빌드는 성공하나 실행에 실패함)

    (추가- 2010에서 빌드 및 실행은 되나, 텍스트로 정보 출력이 되지 않고, 종료시에 오류 메세지가 발생하는 문제가 있음. 정확한 원인은 찾지 못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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