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OGRE3D- 설치 : 1.7버전
    Programming 2011. 8. 2. 15:36

    Demo : http://www.ogre3d.org/download/demos

    위의 링크에서 Ogre3D로 만들어진 데모 게임을 실행해 볼 수 있다. 받아서 실행하여 설치하면 된다.

    SDK: http://www.ogre3d.org/download/sdk

    위의 링크에서 자신의 IDE 버전에 맞는 Ogre3D SDK를 다운하면 된다.

    SDK의 압축을 풀고 폴더에 들어가 SLN 파일을 열면 각각의 샘플들이 뜨게 되는데, 이를 바로 빌드하면 아마 대부분이 boost 라이브러리를 찾을 수 없다는 메세지가 뜨게 될 것이다.

    LINK : fatal error LNK1104: 'C:\Program Files\boost\boost_1_44\lib\libboost_thread-vc100-mt-gd-1_44.lib' 파일을 열 수 없습니다.

    방법은 두가지 각각의 프로젝트 파일 내부에 들어가 라이브러리의 링크 주소를 바꾸어 주거나,

    SDK의 boost_1_44 와 같은 폴더를 오류에서 보이는 경로로 가져다 두는 방법도 있다.

    글쓴이는 일일히 바꾸어 주기가 귀찮아서 그냥 'C:\Program Files\'에 boost 폴더를 만들고 그 안에 복사해 넣었다.

    그리고 다시 빌드를 하게 되면, 빌드에 성공하게 된다.

    자, 이제 샘플을 실행해보자. SampleBrowser를 시작프로젝트로 설정하고 실행을 하게 되면,

    될수도 안될수도 있는데... dll을 찾을 수 없다는 오류가 발생할 수 있다.

    마찬가지로 방법은 두가지...

    SDK의 bin 폴더에서 dll들을 복사하여 출력파일이 있는 곳에 복사해 넣거나
    프로젝트들의 속성에서 출력 경로를 바꾸어주면 된다.(환경변수로 컨트롤하면 아마 될지도?...)

    자 이제 실행을 하게 되면!

    안된다...(되는 분도 계실지 모르지만...)
    RenderSystem\Directx 어쩌구 하는 dll을 찾을 수 없다고 뜰 것이다.

    Ogre3d의 경우 OpenGL을 베이스로 할 수도 있고  DIrectX를 베이스로 할 수도 있다.

    샘플은 둘다 지원이 되는데....

    해당 폴더에 보게 되면 OpenGL과 DirectX에 관한 Dll이 모두 존재함에도 불구하고 제대로된 실행은 되질 않는다..

    포럼을 살펴보니 cfg 파일의 내용을 수정하면 된다는데...수정해본 결과 딱히 차이 없이 오류가 발생..

    DirectX의 SDK를 설치해보니 정상적으로 실행이 된다.


    'Programm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Ogre3d+ Bullet and OpenScnenGraph+Bullet Physics 연동  (0) 2011.08.05
    Doxygen을 이용한 레퍼런스 문서 생성  (0) 2011.08.04
    View 이벤트 설정  (0) 2011.07.31
    축표시 생성하기  (0) 2011.07.31
    3차원 좌표점 얻기  (0) 2011.07.31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