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OpenGL DebuggerProgramming 2014. 1. 21. 04:18
NVIDIA® Nsight™
- https://developer.nvidia.com/nvidia-nsight-visual-studio-edition
- Shader에 접근이 잘 되지 않음
- OpenGL 4.2 버전만이 프레임 디버깅 가능
- CUDA를 목표로 만들었기에 OpenGL에 대한 지원이 부족한 듯 함
glslDevil
- 기존: glslDevil
- http://wwwvis.informatik.uni-stuttgart.de/glsldevil/index.html#faq
- 2010/02에 마지막 업데이트
- OpenGL 3.x 버전부터 원활한 디버깅이 어려움
- 현재: GLSL-Debugger
- https://github.com/XenonofArcticus/GLSL-Debugger
- 개발중, 현재 개발중인 버전이라도 이용하기 위해서는 Detours Professional 3.0 이 필요함
gDEBugger
- OpenGL 1.0 – 3.2 까지 지원
- 기존에는 상용프로그램이었으나 AMD에서 인수한 이후 기존 버전은 무료로 전환됨
AMD - CodeXL
- http://developer.amd.com/tools-and-sdks/heterogeneous-computing/codexl/
- AMD에서 제공하는 GPU Debugging Tool
- AMD에서 기존 gDEBugger를 구입, 출시한 제품
- Visual Studio Plugin 존재
GLSL Shader Maker
- http://shadermaker.codeplex.com/
- QT로 개발된 크로스 플랫폼의 Shader Editor
- Bremen University에서 교육용으로 개발
- 지원 범위는 명시되어있지 않음
Fragmentarium
- http://syntopia.github.io/Fragmentarium/
- Adobe의 Pixel Bender를 사용
- GLSL을 이용하여 간단한 씬을 구성할 수 있음
기타
- APITrace
- API Call 추적용
- http://apitrace.github.io/
- BuGLe
- Glintercept
결론
- Nvidia Nsight는 DirectX, CUDA에 최적화 된 느낌이 강함
- OpenGL 3.2 이하 버전이 타겟이라면 gDEBugger가 안정적
- OpenGL 상위 버전을 위한 디버깅 툴로는 향후 Nsight나 GLSL-Debugger의 개발을 주시
- 간단한 테스트를 위해 ShaderMaker의 사용도 효율적
꼬박 며칠이나 걸려 조사한 내용, 정리하니까 짧다...
'Programm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QT VTK 환경설정 (0) 2014.12.09 Article : Projection Problem, Algorithm and Solution (0) 2014.01.27 OCC 환경변수 설정 (0) 2014.01.08 VirtualBox - 프로세서를 멀티코어로 설정할 수 없을때 (0) 2013.09.02 CGAL-Boost 사용시 LNK2019 오류 발생 (0) 2012.09.01